공부하는 블로그

가벼운학습지(마이라이트) 일본어, 1주차 1 - 히라가나를 배웠다 본문

일본어

가벼운학습지(마이라이트) 일본어, 1주차 1 - 히라가나를 배웠다

emmais 2025. 2. 14. 15:34

나는 지금 습관을 형성하는 챌린지 중입니다♥
(미션 성공 시 소정의 수수료를 환급 받습니다.)
링크 : https://bit.ly/3VJS0X5

 

MYLIGHT

LIGHT MY WAY - 배움이 시작되는 첫 페이지

mylight.co.kr

 

 

나는 일본어에 대한 특별한 목표가 있는 것도 아니고,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. 애니나 드라마를 자주 보지도 않고, 일본 문화에도 딱히 관심이 있는 건 아니지만, 그냥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과정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됐다. 하지만 학원을 다니거나 두꺼운 책을 들고 공부하는 건 부담스러웠고, 혼자 공부하려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다. 그러다 가벼운학습지 마이라이트 일본어를 발견했고, 하루 10~15분 정도면 부담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했다.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 본격적으로 일본어 공부를 시작하면서 히라가나를 익혀보았다. 일본어를 배운다고 하면 막연히 어렵게 느껴졌는데, 첫걸음은 생각보다 단순한 글자를 익히는 것이었다. 학습지는 하루 10~15분 정도면 충분히 공부할 수 있는 분량이라 부담이 크지 않았고, 인터넷 강의와 함께 제공되다 보니 혼자서도 차근차근 따라갈 수 있었다.

본격적으로 학습지에 직접 쓰기 전, 며칠동안 아이패드로 온라인 학습지에서 연습하고 있었다. 도움이 된 것 같다.

 

 


히라가나는 일본어에서 가장 기본적인 문자 체계인데, 처음에는 비슷비슷한 모양이 많아서 헷갈렸다. 하지만 학습지에 따라 필기 연습을 하면서 글자의 형태와 쓰는 순서를 익히다 보니 점점 익숙해졌다. 마치 어릴 때 한글을 처음 배울 때처럼, 하나하나 따라 써 보면서 머릿속에 자연스럽게 남는 느낌이었다. 처음에는 ‘あ(아)’ ‘い(이)’ 같은 글자도 어색했는데, 몇 번씩 따라 쓰다 보니 이제는 한눈에 구별할 수 있게 되었다.

 

 


또한 인터넷 강의를 들으며 각 글자의 발음을 정확하게 익힐 수 있어서 도움이 많이 됐다. 단순히 눈으로 보고 따라 쓰는 것보다, 강의를 들으며 소리까지 함께 익히니까 확실히 더 잘 기억에 남는 것 같다. 오늘 배운 히라가나들을 앞으로도 계속 복습하면서 익숙해질 수 있도록 해야겠다.

 

 


이제 막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지만, 이렇게 한 글자씩 익혀가면서 나중에는 문장을 읽을 수 있게 될 거라고 생각하니 기대된다! 처음이라 조금 낯설지만, 가벼운학습지 덕분에 부담 없이 차근차근 배워갈 수 있을 것 같다.

 

 

 

언제 다 끝내나 싶었지만 재밌어서 금방 끝내버린 첫 학습지

아이패드로도 같은 학습지에 쓰고 지우고 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 

 

 

 

다음 후기도 기대해 주세요! 😊✨